[카드 큐레이팅 1] 항공권 예매를 위한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추천 Best 3 (feat. 대한항공)

요즘 여름 휴가를 앞두고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을 고려중이신 분들 많으시죠? 저는 다른 혜택보다도 저는 몇 년전부터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휴가때는 그동안 쌓인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끊어 다녀오곤 했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를 포함해 혜택이 많고 연회비가 저렴한 카드를 소개해드릴게요!

항공권 마일리지 적립 추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 (삼성, 롯데, 현대)

1. 삼성카드 & 마일리지 플래티넘 (스카이패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삼성카드 & 마일리지 플래티넘 (스카이패스) 카드

1-1. 마일리지 혜택 : 모든 삼성카드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해외겸용카드로 발급받으신 경우, 해외 이용금액도 같은 금액으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일리지 적립이 제외되는 대상도 물론 있으니 카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1-2. 기타 혜택 : 아멕스 플래티넘(Platinum) 등급 서비스로 아멕스의 제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삼성라이온즈)프로축구(수원삼성블루윙즈) 할인예매 혜택도 있으니 참고해서 예매하시면 되겠습니다.

1-3. 연회비 : 해외겸용 49,000원 / 국내전용 47,000원

지금 온라인에서 신규로 발급 신청을 하는 분들께는 연회비의 100% 캐시백으로 돌려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신청해보세요!

2. SKYPASS 롯데 아멕스카드

스크린샷 2023 07 04 오후 9.25.12

2-1. 마일리지 혜택 : 롯데카드 가맹점에서 1,000원당 최대 2마일리지(국내 1, 해외 2)이 적립됩니다. 다만 해외 사용시 아멕스 수수료 1.4%와 해외이용수수료 0.2%가 접수일 기준 환율로 추가로 부과되니 이 부분도 참고하세요.

2-2. 기타 혜택 : 롯데월드에서 본인 사용시 이용권 50%가 할인됩니다. (다만, 1년에 6회, 그리고 월 1회 사용으로 제한됩니다)

롯데 계열 백화점 및 쇼핑몰 5% 현장할인이나 쿠폰을 지급합니다. 그리고 무료주차권과 무이자할부 이벤트도 혜택 사항입니다.

롯데 계열 시네마에서 영화를 관람하실 경우 1,500원 할인됩니다. (다만,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고객에 한해 1년 12회, 1달 5회, 일 1회 사용으로 제한됩니다.)

다른 시미스터피자에서 15% 할인이 됩니다. (다만, 다른 할인쿠폰이나 세트메뉴, 타 카드 할인과는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3. 연회비 : 20,000원

지금 온라인에서 신규로 발급 신청을 하는 분들께는 연회비의 100% 캐시백으로 돌려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신청해보세요!

3. 현대 카드 070

대한항공 현대 카드 070

현대카드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가 여러 개 있습니다. 연회비에 따라 혜택도 달라지는데, 이번에는 연회비 70,000원의 070카드를 소개해드립니다.

6~7월에는 현대카드와 대한항공이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응모를 통해 캐시백,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항공권 구매시 청구 할인, 6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1. 혜택 : 국내외 현대카드 가맹점에서 1,000원당 1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하지만 현대카드에서는 해외에 있는 가맹점과 국내 면세점에서는 1,000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다만, 월 실적 금액이 있으니 이 내용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2. 기타 혜택 : 카드를 발급받은 후 3개월 내 누적 실적 금액이 100만원 이상 적립되면 추가로 웰컴 5천 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플래티넘 서비스로 가맹된 커피전문점의 청구 할인과 서울 및 일부 도시에 연계되어 있는 주차장에서 주말 무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 이용 실적과 이용한도가 있으니 이 부분도 꼭 확인해보세요.)

또한, 대한항공 터미널이 있는 인천공항 제 2여객터미널 마티나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단, 해당월 실적 금액 50만원 이상, 1년에 2회 제한)

3-3. 연회비 : 70,000원(국내외 겸용 마스터 카드/국내 전용카드)

*유의사항 : 위에서 언급된 카드들은 실적금액과 제한 사항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개별 카드사 홈페이지를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및 기타

자, 이제 이렇게 추천된 카드를 만드셨다면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얼마나 공제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에서는 “보너스 항공권”라는 이름으로 마일리지를 공제해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티켓을 판매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지역, 시즌(성수기, 비성수기), 좌석 등급(이코노미석, 프레스티지석, 일등석)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모두 다릅니다. 성수기에는 지역을 막론하고 평균적인 공제마일리지 값이 높은 편이니, 성수기 전후에 마일리지를 사용해 항공권을 구입해보세요.

또한, 대한항공에서는 “캐시 앤 마일즈”라는 서비스를 통해 항공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부분 지불이 가능합니다. 항공권을 구입할 때에 최소 500마일부터 최대 항공운임의 20%까지 마일리지 공제가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

마지막으로, 호텔, 렌터카, 리무진버스를 이용할 때에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에서 만든 상품과 그랜드하얏트(인천), KAL 호텔(제주도), 와이키키리조트(하와이)에서 객실 예약이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렌터카를 빌릴 때에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통해 구입가능합니다. 렌터카의 종류, 소형(6,500마일리지), 중형(8,000마일리지), 대형(13,000마일리지)에 따라 각각 다른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리무진 버스에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인천공항-시내(2,000마일리지), 인천공항-김포공항(1,000마일리지), 김포공항-시내(1,000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유의사항 :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실 때 유의할 점은 세금, 유류할증료, 수수료는 마일리지 공제가 불가합니다. 또한 보너스 항공권의 경우에는 좌석을 변경하거나 여행 일정 및 구간 변경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권구입이 아닌 다른 용도로 마일리지를 사용하실 경우, 해당 내용을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제휴처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한 뒤 사용하세요.

Leave a Comment